게임 물리 기술 동향

Game Physics Technology

저자
이기석, 이동춘, 김항기, 박상욱, 박창준 / HD게임연구팀
권호
22권 4호 (통권 106)
논문구분
융합 시대를 주도할 디지털콘텐츠 기술 특집 논문
페이지
53-0
발행일자
2007.08.15
DOI
10.22648/ETRI.2007.J.220406
초록
게임 물리 기술은 컴퓨터 그래픽스의 한 분야로써 오랫동안 연구되어 왔던 물리 기반 모델링(physically-based modeling) 분야의 다양한 연구 성과를 게임에 적용한 것이다. 게임 물리는 실제와 유사한 게임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적인 게임 요소 기술로써 그동안 연산의 복잡도에 따른 실시간성의 제약에 의해 게임에 부분적인 활용이 이루어져 왔으나 하드웨어의 성능향상과 더불어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 물리 기술들의 발전과 주요 기술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현재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상용 물리 엔진의 특징과 연구 동향을 통하여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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