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기반의 온라인 게임 기술
Online Game Technology Based on User Created Contents
- 저자
- 손강민, 정용남, 류성원, 박창준 / HD게임연구팀, 양광호 / 영상콘텐츠연구그룹
- 권호
- 22권 4호 (통권 106)
- 논문구분
- 융합 시대를 주도할 디지털콘텐츠 기술 특집 논문
- 페이지
- 64-0
- 발행일자
- 2007.08.15
- DOI
- 10.22648/ETRI.2007.J.220407
- 초록
- 웹 2.0 기술은 개방, 공유, 참여라는 형식으로 사용자가 직접 블로그, 웹 포털 등에 사진 및 동영상을 게재하는 UCC의 형태로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용자 창조형 콘텐츠는 예전부터 온라인 게임에서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어 왔으며, 최근 웹 2.0 기술이 화두로 떠오르며 온라인 게임 분야에서도 보다 체계적으로 기술의 도입이 가속화되는 추세로, 국내에서는 최근 본격적으로 UCC가 도입된 온라인 게임이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본 고에서는 UCC가 도입된 국내외 온라인 게임 현황을 살펴보고, UCC 기반의 온라인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기술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1836 Downloaded
1164 Viewed
Share
- Sign Up
- 전자통신동향분석 이메일 전자저널 구독을 원하시는 경우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