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융합시대의 와이브로 가입자 특성 및 시장확대 방향

Characteristics of WiBro Subscribers and Market Strategy in Fixed and Mobile Convergence

저자
박종현 / 신서비스전략연구팀
권호
23권 2호 (통권 110)
논문구분
u-IT 컨버전스 산업 및 기술 전망 특집 원고
페이지
80-0
발행일자
2008.04.15
DOI
10.22648/ETRI.2008.J.230208
초록
신규 통신서비스인 와이브로 시장을 개발, 확대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의거 세분화하고 세분화된 시장을 목표시장 선정과 포지셔닝을 통해 비즈니스 실행을 효율화하는 전략이 요구된다. 이러한 비즈니스 차원에서의 정교한 접근은 신규 서비스의 조기 시장안착과 효율적인 시장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본 고에서는 국내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수행하고 와이브로 현 이용자, 잠재 이용자, 비이용자를 중심으로 시장을 심층적으로 세분화하고, 각 세분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하였다.
   591 Downloaded 1201 Viewed
PDF
목록
Sign Up
전자통신동향분석 이메일 전자저널 구독을 원하시는 경우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