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TV 글로벌 주도를 위한 국내산업 역량강화 방향

The Industrial Strategies for Global Leading of Smart TV

저자
김문구, 박종현, 조영환 / 미래사회연구팀
권호
25권 5호 (통권 125)
논문구분
일반 논문
페이지
147-0
발행일자
2010.10.15
DOI
10.22648/ETRI.2010.J.250513
초록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이어 차세대 방통융합 미디어를 주도하기 위한 글로벌 기업간 경쟁이 스마트 TV 시장에서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스마트 TV는 방송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이 만나 TV 3.0 시대를 여는 융합서비스로 매체간 연결성을 지니는 멀티스크린의 핵심 미디어로 그 잠재력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플랫폼 사업자, IT 전문 제조기업간 시장주도를 위한 다양한 제품출시와 비즈니스 모델 특성화가 예고되고 있는 상황이다. 본 글에서는 스마트 TV에서 우리나라가 글로벌 경쟁환경을 넘어 차별화된 시장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전문가 조사결과를 수행하고 이를 분석하여 글로벌 시장주도를 위한 핵심요인을 도출하였다.
   1288 Downloaded 778 Viewed
PDF
목록
Sign Up
전자통신동향분석 이메일 전자저널 구독을 원하시는 경우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