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3차원 그래픽 모델구축 도구

3D Graphic Model from Real Objects

저자
박경렬, 최정주, 김만수, 이의택
권호
12권 6호 (통권 48)
논문구분
일반 논문
페이지
15-0
발행일자
1997.12
DOI
10.22648/ETRI.1997.J.120602
초록
본 논문에서는 실존하는 물체의 3차원 모델을 만드는 방법들 중에서 물체로부터 직접 정보를 얻어내어 매우 사실적인 3차원 모델을 제작하는 기법들에 대한 현재까지의 기술들에 대해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전망을 해보았다. 실제 물체의 데이터를 얻어내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며 3차원 디지타이저, 3차원 레이저 스캐너 그리고 사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방법들이 기초적인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는지와 핵심기술은 어떠한 것들인지를 분석해본다.
   981 Downloaded 923 Viewed
PDF
목록
Sign Up
전자통신동향분석 이메일 전자저널 구독을 원하시는 경우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