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캐릭터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 개발사례

Development of 3D Character Animation Interfaces

저자
김만수, 박경렬, 최정주, 이의택
권호
12권 6호 (통권 48)
논문구분
일반 논문
페이지
39-0
발행일자
1997.12
DOI
10.22648/ETRI.1997.J.120604
초록
3차원 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은 창의적이고 반복적인 작업이므로 사용자에게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은 작업의 효율성 측면에서 중요하다. 본 고에서는 현재 나와있는 상업용 소프트웨어들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 기능과 직관적으로 애니메이션 작업이 이루어지도록 인터페이스에 관해 진행되고 있는 연구들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 관련 기술을 분석하였다.
   1048 Downloaded 962 Viewed
PDF
목록
Sign Up
전자통신동향분석 이메일 전자저널 구독을 원하시는 경우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