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비스의 마케팅 전략 구축 틀과 응용

A Marketing Strategy Framework and an Application for the Internet Service

저자
김문수
권호
16권 3호 (통권 69)
논문구분
일반 논문
페이지
52-0
발행일자
2001.06
DOI
10.22648/ETRI.2001.J.160306
초록
인터넷의 놀라운 성장은 데이터 통신 기술발전, 수요 확대 그리고 매우 다양한 서비스의 출현과 보급에 기반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업자들은 인터넷서비스 확산에 저가의 초기 시장 선점에 몰입하는 단순한 마케팅 전략에만 의존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여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간 사업자들의 경우는 수요의 특성, 정부 정책의 방향, 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의 유연성 등이 마케팅 전략 수립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방법론이 정립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 고에서는 인터넷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전략 구축 틀을 제안하고, 국내 기간 사업자의 위성인터넷서비스를 대상으로 전략 구축 틀의 응용 사례를 분석한다.
   1549 Downloaded 909 Viewed
PDF
목록
Sign Up
전자통신동향분석 이메일 전자저널 구독을 원하시는 경우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